kim시인님 홈/알림글시작글

[스크랩] 한국아동문학회 부회장에 안도 씨 선임 - 전북일보, 새전북신문, 전북중앙신문, 전민일보

영관님 詩 2011. 10. 12. 19:01

 

한국아동문학회 부회장에 안도 씨 선임

작성 : 2011-08-14 오후 7:53:59 / 수정 : 2011-08-14 오후 7:54:09

이화정(hereandnow81@jjan.kr)
한국아동문학회(회장 김완기)의 부회장에 아동문학가 안 도(63)씨가 선임됐다. 안 부회장은 "문학시장 안에서 급성장하고 있는 아동문학과는 달리 한국아동문학회 활동은 침체 돼 있어 안타깝다"며 "지역에서 아동문학을 활성화하는 데 일조할 생각"이라고 밝혔다.

남원 출생으로 42년간 교직에 몸 담았던 안 부회장은 현재 전북대 평생교육원에서 아동문학을 강의하고 있으며, 국제펜클럽 전북위원장도 맡고 있다. 임기는 전임 부회장의 잔여 임기로 1년이다.

 

 

 

 

 

한국아동문학회 부회장에 안도
 



한국아동문학회(회장 김완기) 부회장에 국제펜클럽 한국본부 전북지회장으로 있는 안도씨가 피선됐다.
한국아동문학회는 최근 인천 청소년수련관에서 하반기 정기총회를 열고 그동안 결원중인 부회장에 안도씨를 선출했다고 밝혔다. 안씨는 2012년 9월까지 잔여임기 1년 동안 그 직무를 수행한다.
한국아동문학회는 한국 아동문학을 대표하는 단체로써 2,000여명의 회원을 확보하고 ‘맑고 순수한 동심’ 을 키우기 위해 연간집 발간, 각종 세미나 개최, 아동문학인 교류 사업 등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우리 고장에는 전북아동문학회가 그 산하 단체이다.
안씨는 전북아동문학회 회장을 역임하고 한국아동문학회 중앙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면서 전북대 평생교육원에서 아동문학을 강의하고 있는 원로 작가다.               <새전북신문>

 

 

                   한국아동문학회 부회장 안도씨 선정

2011년 08월 22일 (월) 12:29:20 이병재 lbj@jjn.co.kr
국제펜클럽 전북위원장인 안도(62)씨가 지난 5일 인천시청소년수련관에서 열린 한국아동문학회(회장 김완기) 하반기 총회에서 한국아동문학회 부회장으로 선정됐다.

임기는 2012년 9월까지. 한국아동문학회는 한국 아동문학을 대표하는 단체로써 2,000여명의 회원을 확보하고 '맑고 순수한 동심, 을 키우기 위해 연간집 발간, 각종세미나 개최, 아동문학인 교류 사업 등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전북아동문학회가 그 산하 단체이다.

안도씨는 전북아동문학회 회장을 역임하고 한국아동문학회 중앙위원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 국제펜클럽 전북위원장으로 있으면서 전북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아동문학을 강의하고 있다.

전북중앙신문 /이병재기자 kanadasa@

 

출처 : ♣전북펜♣ 국제펜클럽 한국본부 전북위원회
글쓴이 : 전북펜 원글보기
메모 :